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 31 |
Tags
- Spring Data Redis
- JSON
- IOC
- junit5
- mockito
- JWT
- reflection
- 서명
- jvm
- spring
- di
- PSA
- AOP
- bytecode
- MSA
- *
- redis
- OOP
- rest api
- Transaction
- Exception
- Generic
- Java
- SOA
- Rest
- bounded context
- ddd
Archives
- Today
- Total
개발자일기
객체지향 생활 체조 원칙 3: 모든 원시값과 문자열을 포장한다. 본문
해당 객체에 의미를 부여할수있다.
void sell(int price);
void sell(Money price);
class Money{
private int value;
Money(int value){
this.value = value;
}
}
Money라는 돈을 의미하는 클래스의 객체를 전송함으로써 의미를 부여 할수 있다.
해당 리터럴에 대한 제약조건을 부여 할수있다.
class PositiveNum{
private int value;
PositiveNum(int value){
if(value < 0){
throw new IllegalException();
}
this.value = value;
}
}
PositiveNum이란 객체를 생성함으로써 양수의 제약조건을 만족하는 숫자를 의미한다.
'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가변보다 불변객체 (0) | 2020.05.25 |
---|---|
생성자 대신 정적 팩토리 메소드를 고려하자 (0) | 2020.05.22 |
객체 지향 생활 체조 원칙 규칙 8 : 일급 컬렉션 (0) | 2020.05.17 |
DB 트랜잭션과 lock (0) | 2020.05.10 |
도메인 주도 개발 (0) | 2020.04.30 |
Comments